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물 외부 투시도, 건축 투시도,건축 디자인,건물 디자인

폴제이 인테리어/투시도 포트폴리오

by 어색동자 2020. 7. 23. 01:35

본문

건축 투시도, 건물 투시도, 외부 투시도,건축디자인,건물디자인

폴제이 

010 3203 7361

 

 

 

이번에 포스팅할 이미지는

대기업쪽에 디자인제안 작업했던 건물 외부 투시도 이미지 입니다.

제가 다이렉트로 연결되어 제안한건 아니구요

친한 거래처 대표님이 지인중에 대기업 건설업체에 제안할 수 있는 영업력을 가진사람이 있으니

한번 같이 해보자고 한것입니다. 

대표님은 건물 모양 디자인 구상을 같이 해보자고 하고선..그냥 제가 다 했네요 ㅋㅋ

 

기존에 다 지어진 주상복합 아파트인데 

기업측에서는 아래층 상가의 건물 외부 디자인이 예쁘지 않다고 고민중이었다고 하네요

그러던 찰나에 기회가 되서 건물 외부 투시도 이미지로 디자인 제안을 했던 것입니다.

대기업이라 그런지 돈은 생각하지 말고 디자인하라 하더라구요

 

 

 거래처 대표님께 투시도할 건축 도면을 메일로 받았는데

사이트가 큰 주상복합 아파트 건축도면이라서 평면도만 봐도 

상당히 복잡해 보였습니다.

 

아래 이미지가 투시도로 그려야할 그 건축물 평면만 올린건데요

작아서 어떤 모양인지 잘 보이지 않을겁니다.

상당히 어머어마한 규모입니다.

 

처음 이도면을 받고서

이것을 전부 건축 투시도로 만들어야하나....많이 고민했습니다.

일단 건축투시도 작업만 한다하더라도 이정도 규모면

어마어마한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이것저것 고민중에 

전부다 건축 투시도로 만들면 안될것 같았습니다.

일부 한부분만 골라서 그 부분을 가지고 여러장의 디자인 제안 건축 투시도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건축 디자인 작업하기로 결정한 영역을 도면에 표기한 이미지입니다.

대충 보셔도 규모가 어마어마하다는걸 아실듯합니다.

 

 

 

투시도 작업할 영역을 표시한 도면으로 규모가 가름되지 않으시다면 

아래 현장사진을 보시면 대충 감이 잡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위 현장사진들은 건물중심쪽 통로가 아니고

건물 외부(바깥부분)도로에서 바라본 건물의 일부분들입니다.

 

 


  



  

 

 

위 사진들은 현장 사진입니다.

이부분을 전부 건축투시도 작업을 진행했다면 여러장의 외부 건축 투시도로 디자인 제안을 해야하는데

몇장 못할듯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도면에 표기했던 부분인 어느 한부분~ 그 한공간만 가지고 건물 외부 디자인을 바꿔 투시도를 만들었습니다.

아래 해당 현장사진을 올리겠습니다.

아래 이부분을 가지고 건물 투시도를 만들었습니다.

 



 

 

사실 도면은 평면만 받았고.... 또 받은거라고는 위의 현장 사진들 뿐이라서....

건축투시도를 제작하려면 외부 건물 높이를 알아야 하는데..

현장의 외부 건물의 높이를 도대체 알 수 없었습니다. 그냥 눈대중으로 했다가 나중에 비율이 안맞으면 투시도를 다시해야할것같고...

그래서 나름 방법을 생각한게..

저기 바로 위의 현장사진에 검정옷을 입은 남자를 기준으로 삼고 

위로 복사해서 대략적인 높이를 추정해야겠다고 생각했네요.

좀 웃기긴 하지만 입면이 없으면 이렇게라도 해야겠죠~ 이가 없으면 잇몸이듯이요~^^

사진에 저 사람이라도 있기에 다행이지 

없었으면 어쩔뻔했는지 모르겠네요

사진만으로 투시도 만들 건축물 높이 추정하는거 참 어렵네요~
아래에 제가 높이를 추정했던 방식의 이미지를 올리겠습니다.

 

 

누군가보면 장난치냐 할지도 모르겠지만

나름 저 진지하게 작업한겁니다.ㅋ

 

 

이렇게 해서 작업한 디자인 건물의 투시도 이미지들을 올려 보겠습니다.

 













































 

제가 올린 건축 투시도 이미지들을 보시면 

비슷한 디자인을 여러장 올렸다고 생각되시는 부분이 있을텐데요

자세히 보시면 디자인이 조금 다릅니다 ㅋ

모양만 살짝식 바꾼부분들이 있고

재질만 살짝식 바꾼 부분들 있습니다.

 

일단 이번 작업을 진행해보고 나서 느낀점은 

쉽지 않다는 거였네요 

외부 통로 디자인을 처음 접해봤기 때문인거죠

외부이기에 햇볕과 비바람을 생각한 내구성의 제한이 

재질과 모양을 많이 고려해야했기에 디자인에도 이것저것 제한이 있었습니다..

이 투시도 디자인이 실제로 건축물로 시공됐을 때 

사람들이 가족들과 함께 여기저기서 사진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을 제공하는 공간이 되기를 생각하면서 

작업했던 건축 디자인 투시도 제안이었습니다.

 

'폴제이 인테리어 > 투시도 포트폴리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테리어 투시도  (0) 2020.07.31
카페투시도,투시도  (0) 2020.07.23
건물 투시도, 조감도  (0) 2020.07.20
빌딩 투시도  (0) 2020.02.29
아파트 투시도  (0) 2020.02.0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