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페 투시도,카페 3d,카페 디자인

카테고리 없음

by 어색동자 2022. 9. 22. 16:14

본문

이번 추석에 정말 신기한 일이 있었네요

추석 마지막날 처가집 식구들과 집 근처 남한산성의 어느 카페를 방문해서 커피 한잔했습니다.

 수다 떨다가 집에 가려고 주차장에 가보니 제 차 옆에 똑같은 종의 베라쿠르즈가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신기한 것은 차의 색도 같고, 차 넘버도 같았네요. 차종과 색 넘버까지 같은 차가 딱 제 차 옆에 나란히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신기했습니다. 처음엔 어느것이 제차인지 구분을 못하고 헷갈렸네요 ㅋ

이번 추석은 좀 짧아서 아쉬움의 여운이 남는 명절인 것 같네요. 이번에 아내와 그리고 부모님 동생과 여수를 다녀왔습니다.

여수에서 오랜만에 고모 고모부, 작은아버지 등 그리웠던 분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오랜만에 뵙는 분들이지만 뵐 때마다 따뜻한 정을 나눠주시는 감사한 분들입니다. 

헤어질 때의 마음은 아쉬웠지만 오랜만에 뵙길 잘 했다는 생각으로 서울로 돌아왔네요.

다음에 시간에 될 때 자주 찾아뵈어야 겠습니다.

 

 

 

 

이번에 올리는 카페 투시도는 제가 직접 디자인 한 이미지들입니다.

저는 주로 3D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잘 하지 않지만 오랜만에 카페 디자인을 진행 해 봤습니다. 

제가 디자인해서 3D까지 만드는 작업물은 별로 없습니다.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지 않고 3D 작업만 받아서 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말하는 디자인 작업과 3D작업은 다른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자인 작업은 정말로 레이아웃잡고 구상하여 디자인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구요, 3D작업(투시도 작업)은 거래처 분들이 디자인 구상을 다 잡아서 작업지시 내려주시면

그것을 가지고 3D작업만 진행하는 것입니다. 

디자인을 의뢰 받아서 진행하게 되면 신경 써야할 것이 많습니다. 신경 쓰는 만큼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의뢰 하시는 분의 디자인 취향을 파악하고 디자인해야 하고 

또 많은 자료수집이 필요하고, 아이디에 구상에 재질 구상등등....

디자인 작업은 의뢰 하시는 분들은 간단하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작업 진행하는 사람에게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니다. 그래서 저는 디자인 작업은 잘 하지 않습니다.  투시도 작업만으로도 바쁠 때가 많아서 디자인까지 소화하기 벅찰 때가 있기 때문이지요.

이번 카페투시도는 거래처 이사님이 계속 부탁하셔서 어쩔 수 없었습니다. 

 원래 디자인을 잡아서 카페 투시도까지 만들었는데, 그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저에게 다시 디자인 해달라고 하셨네요.

그전에 디자인했던 카페3D와 도면을 보내주셨고, 저는 그것들을 토대로 새로 디자인하여 보내드렸습니다.

위의 카페 투시도는 제가 디자인한 카페 투시도 입니다.

이사님이 디자인 요청하시면서 보내주신 도면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도면에서 저는 평면도면 사용한것 같습니다.

거의 래이아웃을 비슷하게 뽑았습니다. 기존 마감재는 전부 바꾸고 디자인 또한 전부 새롭게 바꾸었습니다. 

카페 투시도에서는 카운터 위치와 의자 배치 그리고 붙받이 의자 자리는 기존 도면과 동일하게 진행했습니다.

 

 

다시 한번 제가 작업한 카페 투시도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작업한 투시도 이미지들 입니다. 구경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제가 작업한 인테리어 영상 입니다.

인테리어CG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UxRykv0XFkI 

 

https://www.youtube.com/watch?v=vtvdZUdlJfA 

 

https://www.youtube.com/watch?v=BW2GehzygCo 

 

카페디자인

카페디자인

카페디자인

카페3D

카페3D

카페3D

카페투시도

카페투시도

카페투시도